당신의 수호천사 119욕심

 

겁쟁이 페달 | 아라키타 야스토모 드림.

 

사람의 감정은 쉽사리 조절할 수 없는 것이라는 걸 잘 알고 있다. 스물이 넘게 나이를 먹어가며 아라키타 야스토모가 배운 것은 그것 한 가지였다. 빛이 바랜, 말라가기 직전의 잎사귀 같은 머리카락이 팔랑대며 제 눈앞에서 얼쩡거리고 낮지도, 높지도 않은 목소리가 같잖지도 않은 애칭으로 절 불러올 때면 아라키타는 사람은 소유물이 아니다, 멍청아.’ 같은 말을 내뱉었던 과거의 자신을 원망하게 되는 것이었다. 고백 아닌 고백을 하고 제가 녀석을 완전하게 가졌다고 믿은 지 한 달이 넘었을 적, 아라키타는 술기운에 절어 제 허벅지 위에 누워있는 녀석을 보며 농담 반, 진담 반으로 그런 말을 던졌었다. 이건 누구 건데 이렇게 진상이냐. 녀석은 눈을 껌벅이면서 말했다. 내 건데. 아라키타는 잠시 제가 모음 하나를 잘못 들었다고 생각했지만 녀석은 완전히 그 생각을 부정하려는 것처럼 몸을 바깥으로 돌리고 모로 누우며 말을 이었다. 누가 그랬어. 사람은 소유물이 아니라고. 멍청이라고 하면서. 아라키타는 쓸데없는 것만 잘 기억한다면서 허벅지를 베고 누웠던 녀석의 머리를 바깥으로 밀었다.

 

제가 말한 것이었으니 제 입으로 정정하기도 민망했다. 남자가 한 번 말한 건 지켜야지. 같은 구시대의 발상은 둘째 치고 저 흐리멍덩한 눈을 보면서 그 말은 집어치워라, 넌 이제 내 거다. 같은 오글거리는 말을 뱉을 자신이 없었다. 아라키타는 그나마 제 주변에서 가장 말주변이 좋은 토도 진파치라던가, 둘의 사이를 대충 알고 있는 킨조 신고에게 상담을 해보려고 했으나 그것도 이내 그만두었다. 한 놈은 네가 그런 말을 하는 것을 살아생전에 보게 될 줄이야. 라는 식으로 놀리거나 놀랄 것이 뻔했고, 한 놈은 일을 지나치게 진지하게 받아들일 것이 뻔했다.

 

보통, 남자친구가 넌 누구 거야. 물어보면 빈말로라도 니 거라고 하지 않냐? 결국 아라키타가 선택한 것은 그나마 이야기 꺼내기가 쉽다, 싶은 마치미야 에이키치였다. 마치미야는 아라키타가 건네었던 벱시를 다시 돌려주었고 앉아있던 벤치에서 일어났다. 뭔 말을 하려고 이렇게 분위기를 잡나 했더니, 염장이냐? 벱시 필요 없다, 이 새끼야. 마치미야가 자리를 떠났고 아라키타는 마치미야의 뒤통수에 벱시를 던졌다.

 

아라키타는 니 거, 내 거가 무슨 소용이냐. 라는 마음가짐으로 반쯤 체념하기로 했다. 눈치 없는 애인을 둔 게 제 팔자려니 싶었다. 애초에 제가 뱉은 말 한 마디로 지금의 결과가 나온 것이니 누구를 원망할 건덕지도 없었다. 아라키타는 정오를 조금 넘어가는 시간을 확인하고 미운 놈 밥이나 먹이자, 싶어 녀석을 찾아 동방으로 갔다. 그리고 전 선배 거죠. 하고 되도 않는 애교를 부리는 녀석을 발견했다. 뒤통수가 징으로 한 대 맞은 것 마냥 멍했다. 아라키타는 결국 얼굴에 철판을 깔고 녀석의 옆에 앉았다. 가뜩이나 여자 선배들한테 밉상 취급을 받았는데, 더 심해지겠군. 싶었다. 따가운 눈초리로 녀석의 바로 맞은편에 앉아있던 선배가 저를 쳐다보자 아라키타는 능청스럽게 말했다.

 

이거 제 거라, 가지러 왔거든요. 실례했습니다-.

 

제 거에 유독 힘을 주어 말하고, 아라키타는 녀석의 손목을 잡고 슬그머니 자리를 피했다. 짧은 헛웃음 소리가 들리고 눈을 껌벅이는 녀석의 표정이 보였다. , 사람은 소유물이. 반쯤 끌려오며 중얼거리는 녀석의 말을 끊고 아라키타는 소리쳤다. , 시끄러. 뭐라는 거냐. 적당히 좀 잊어라. , 뭐냐. .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아라키타는 내 거라는 둥의 오글거리는 말을 뱉을 수 없었다. 그래서 목소리 낮추어 조용히 중얼거렸다. , 사람이 아니야. 벙찐 표정의 녀석이 아라키타의 뒤를 따라왔다.

 

' > 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바질아씨] 2016. 07. 30  (0) 2016.07.30
[아라키타 드림] 문장 합작  (0) 2016.07.14
[마키사야] 2세 합작  (0) 2016.05.20
[아라키타 드림] 2세 합작  (0) 2016.05.20
[아라키타 드림] 꽃말 합작  (0) 2016.05.20

+ Recent posts